티스토리 뷰
2018년 4대보험요율 및 보험료계산기
어서오세요. 이번엔 직장인들이라고 한다면 전부가 가입이 되어져있을 4대 보험에 대해 설명해 보겠는데요. 2018년도 4대 보험요율이 약간 인상이 되어졌어요. 그렇다보니 설명해드리려고하게 되는데요.
아마도 대부분 새롭게 연봉협상을 하기도 하셨을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는 2018년 4대보험요율과 같이 보험료도 한번 계산을 해볼수있는 법에 대하여 안내해드려 보고자 해요.
바로 4대 보험료 계산기를 통하여 요율과 계산방법 알아보도록 할거에요.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네요.
근로자의 경우에 100% 전부 납부하고 있는게 아니라 사업주와 반반씩 내는 경우가 많을건데요. 상세히 알아보려면 방문 하신 분들도 '4대보험 계산기'로 검색해서 상단에 체크해둔곳을 클릭해주면 돼요.
그러면 이렇게 계산기가 바로 나오게 될건데요. 처음에 나오게 되어지는 계산기는 '국민연금' 관련 되어진 계산기입니다. 보험유율을 살펴보게되면 기준소득월액의 9%입니다. 근로자의 경우라고 한다면 이중 절반인 4.5%만 납부하면 됩니다. 이용방법은 월급여 정보만 입력하면 보험료가 계산되어지게 되어 나오게 되어지죠.
또한 상단에 보이는것과 같이 건강보험료도 바로 계산을 할 수가 있으시죠. 보수월액의 6.24% 가 요율입니다. 이중 근로자는 절반인 3.12%만 부담하시면 돼요. 또한 장기요양보험료도 같이 나가는데 건강보험료의 7.38%중 절반만 부담하시면 돼요.
다음은 고용보험과 관련된 부분들이신데요. 실업급여 보험료로 근로자는 0.65%만 부담하시면 돼요. 나머지는 근로자에게는 해당이 안되고 사업자에게 해당이 되어지는데 근로자수에 따라서 달리 돼요.
다음은 산재보험에 관련된 부분이신데요. 산재보험의 경우는 사업자 분이라고 한다면 사랑을 가져야하고 있는 부분이신데요. 사업장의 성격에 따라서 요율이 달리 돼요. 이번에는 2018년 4대보험요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희망하시는 정보였길 희망하면서 준비한 내용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