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장)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있다는 증빙서를 제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국민연금관리공단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문장) 최근에는 인터넷 뱅킹 등을 통해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국민연금의 여러 민원업무를 집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도 쉽게 가능합니다.

 

문장)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국민연금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 사이트는 다양한 민원이나 자료조회/증명서 발급 등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해 국민연금 사이트에 접속하고, 상단의 '민원신청'을 클릭해주세요. (키워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포함)

국민연금

 

 

문장) 민원신청을 클릭하면, 여러 서비스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중에서 '개인민원'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다양한 개인민원 서비스들이 보여집니다.

 

문장) '조회/증명'을 눌러 해당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을 선택하세요. (키워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포함)

 

문장) 개인정보 조회를 위해 주민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이를 통해 발급 요청 과정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문장) 발급 요청 과정에서는 발급 년도를 선택하고 프린터를 이용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포함) 위 단계를 참고하여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