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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시가 현재 논의 중인 '수도권 통합 교통카드'는 수도권 주민들에게 혁신적인 교통 이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 무제한 교통카드에 대한 주요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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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무제한 정기권 검토 중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가 수도권 통합 교통카드 도입을 검토 중입니다. 이로써 수도권 주민들은 한 번의 카드로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정기권 현황

현재, 서울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60회 지하철 정기권이 있으며, 경기도와 인천에서도 사용 가능하긴 하지만 거리에 따라 추가 차감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 및 도입 시기

정기권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5만 원에서 7만 원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도입 시기는 미정이며 내년까지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징 및 장점

수도권 무제한 정기권이 출시되면 지하철과 시내버스, 마을버스를 추가 비용 없이 환승할 수 있어 가처분소득 감소로 고통받는 저소득층과 서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 증가로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나라 무제한 교통패스

다른 나라에서도 무제한 교통패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서울의 교통카드 패스가 외국인 관광객에게만 혜택을 주는 한계가 있다고 언급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서울시 무제한 교통카드에 대한 주요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이 카드의 도입으로 더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과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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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동행카드(서울시 무제한 교통카드) 개요

내년부터 서울시에서 기후동행카드(서울시 무제한 교통카드) 시범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며, 이 카드는 저렴한 비용으로 서울시의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기후동행카드(서울시 무제한 교통카드) 특징

  • 서울시 지하철, 시내버스, 마을버스, 따릉이를 포함한 대중교통을 월 6만 5천 원에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 물리 카드와 함께 모바일 앱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사용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서울시 내 지하철(1~9호선, 경의중앙선)과 버스, 따릉이를 이용하면 환승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입 배경

기후동행카드는 해외에서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독일의 정기권 등을 모델로 하여, 서민 경제 지원 및 기후 위기 대응을 목적으로 서울시에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기후동행카드와 K-패스

현재, K-패스 교통할인 정책과 중복될 우려가 있으며, 어떻게 결정될지는 미지수입니다. K-패스는 대중교통 이용자에게 환급 형식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정책으로 국토교통부의 주요 사업 중 하나입니다.

 

효과

기후동행카드 도입으로 서울 시민들은 탄소 배출량 감축 및 교통비 절감을 기대할 수 있으며, 월 60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은 1년에 35만 원 정도의 교통비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자체 협의

내년도 도입 예정인 기후동행카드와 K-패스에 대한 지자체 간 협의가 필요한 상황으로, 어떻게 조율될지는 미래에 결정될 사안입니다.

이상으로 기후동행카드(서울시 무제한 교통카드)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의 혁신과 친환경적인 이동을 기대해 봅니다.

서울시 무제한 교통카드 최신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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