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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만한 민원처리가 컴퓨터를 통해서 지원되어지고 있는 근래입니다. 이번엔 컴퓨터를 통해서 민증 분실신고를 접수해보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보도록 할 텐데요. 그리고 재발급도 컴퓨터를 통해서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민증 분실신고

바로 민원24라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민증 분실신고를 하거나 철회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신분증의 경우 꺼내어 보여주셔야하는 경우가 있다보니 분실을 하는 경우도많아요.

민증 분실신고

가장 먼저 분실함을 인지하였으면 바로 분실신고를 해 두어야하게되는데요. 자 그러면 신고를 하기 위해 함께 민원24 홈URL로 이동을 해봅시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로 서치를 해보시면 바로 상단에보시는것과같이 사이트가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이 부분에서 밑에에 나오게 되어지는 민원24를 눌러주셔야합니다.

민증 분실신고

그럼 이제 이런식으로 민원검색을 해 주실 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여기에서 '민증분실'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검색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민증 분실신고

그러면 가장 상단에 오늘 사용해드려 볼 서비스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지게 되죠. 또한 그 밑에는 재발급 신청도 있어요. 분실신고하시고나서, 재발급신청도 이부분에서 해 주시면 돼요.

민증 분실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홈URL로 이동을하게 되었다면 이러한식으로 나오게 되어 지실텐데요. 여기에서 하단쪽에 있는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래요.

민증 분실신고

그럼 바로 이렇게 신청서 작성을 할수 있답니다. 민증 분실신고와 분실신고 철회신고 둘중 한개를 선택을할수 있답니다. 그러하니 가장 먼저 분실을 인지하셨다면 바로 분실신고부터 해두시고 나서 알아보게 된다고한다면 이후 철회를 해보면 되겟죠. 부디 바로 찾으셨길 바라면서 준비해본 내용은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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